•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0.31.~11.4.)

    기사 작성일 2022-10-31 11:22:29 최종 수정일 2022-10-31 11:22:2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1.jpg

     

    1.jpg

     

    10월 31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한기호 의원실 주최로 「北 핵공격 가시화, 두고만 볼 수 없습니다!」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북한의 핵전략과 공격 시나리오를 살펴본 뒤, 한국형 '3축 체계'인 킬 체인(Kill Chain), 한국형 미사일방어(KAMD), 대량응징보복(KMPR) 강화 방안 및 군사적 북핵대응체제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2.jpg

     

    10월 31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두관 의원실 주최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사업 성과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쪽방·노후고시원 등 열악한 주거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이 공공임대주택 등 보다 나은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주거상향지원 사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과제를 살펴본다.

     

    3.jpg

     

    10월 31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오기형·인재근·천준호 의원실 주최로 「우이~방학 경전철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상대적으로 교통 소외지역인 서울 도봉구의 교통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경전철 '우이신설선'에 우이역에서 방학역(1호선)까지 잇는 노선을 연장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4.jpg

     

    11월 1일(화) 오전 10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신현영·이종성·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팬데믹 이후 감염관리에서 의료기관 인증제도의 역할과 강화 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감염병 전문의료기관 인증제도의 역할과 성과를 진단하고, 중소병원에 대한 인증 확대 등 제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살펴본다.

     

    5.jpg

     

    11월 2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강선우 의원실 주최로 「발달장애인 스마트폰 사기 개통 근절을 위한 법제도 개선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발달장애인 등 인지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사기 개통 피해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6.jpg

     

    11월 2일(수) 오후 2시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는 조승래 의원실 주최로 「해외사업자만 득보는 공공클라우드 규제완화..도대체 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현 정부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제(CSAP)' 개편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공공클라우드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민감 정보의 해외 유출 가능성 등 국내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한다.

     

    7.jpg

     

    11월 3일(목) 오전 10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강훈식·김민석·신현영·조명희 의원실 주최로 「지방의료에 명의가 간다! 의료소외지역을 위한 시니어 의사인력 활용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시니어의사와 지역 공공의료기관 간에 매칭사업을 통해 의료소외지역의 의료난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8.jpg

     

    11월 3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는 서영석 의원실 주최로 「‘죽음, 자기결정권 강화’를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연명의료결정제도 등 웰다잉(존엄한 죽음) 정책의 현황을 살펴보고, 다가오는 초고령사회(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 21% 이상)를 맞아 웰다잉 정책의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9.jpg

      
    11월 3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이은주·김영진·노웅래 의원실 등 주최로 「윤석열 정부 노동시간 제도개편의 실체와 문제점, 정책대안은 무엇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유연근무제 확대, 근로시간 총량관리 조정 등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시간 제도개편 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과제를 살펴본다.

     

    10.jpg

     

    11월 4일(금) 오후 2시 국회박물관 국회체험관 대강당에서는 한병도·고민정·김승원 의원실 등 주최로 「퍼펙트 스톰 속의 한국 경제, 어디로 가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물가·금리·환율 등 3고(高) 충격 속의 민생경제 해법을 진단하고, 반도체·배터리·바이오 등 대한민국 핵심 산업의 대응 전략을 모색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