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3.1.9.~1.13.)

    기사 작성일 2023-01-09 11:06:05 최종 수정일 2023-01-09 11:16:32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캡처.JPG

     

    9(월) 10시 (1).jpg

     

    1월 9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한무경 의원실 주최로 「근로시간제도 왜?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가 개최된다. 정부가 올해 8시간 추가연장근로제 종료와 함께 중소사업장에 주 52시간제 1년 계도기간을 두기로 한 가운데, 중소기업 현장에서 바라보는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9(월) 10시 (2).jpg

     

    1월 9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조경태 의원실 주최로 「한국공영방송의 문제점과 자유시민의 시청자주권」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정치현안에 대한 공영방송의 역할을 평가하고, 시청자 주권에 따른 공영방송에 대한 집단 민사소송 대응 가능성 및 한계를 진단한다.

     

    9(월) 13시.jpg

     

    1월 9일(월)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박성민·송재호·박수영·김영배 의원실 주최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청년과 공간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통합에 대한 정책 대안을 도출한다.

     

    10(화) 10시 (3).jpg

     

    1월 10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는 김두관·박범계·안민석·장경태·전해철·홍익표 의원실 주최로 「다당제 필요성과 가능성 정치개혁 토론회」가 개최된다. 최근 승자독식 정치제도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는 가운데, 중대선거구제 도입 등 선거제 개편과 비례대표 확대를 포함하는 정치개혁 방안을 논의한다.

     

    10(화) 10시.jpg

     

    1월 10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박수영·백종헌 의원실 주최로 「국내 비대면 진료 입법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비대면 진료의 쟁점과 의료계가 주도하는 비대면 진료 도입 방안을 모색한다.

     

    10(화) 14시 (1).jpg

     

    1월 10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남인순·권인숙·최연숙 의원실 주최로 「“이젠 남성을 집으로” 남성의 돌봄 확대 어떻게 할 것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젠더효과와 고용유지를 중심으로 육아휴직 제도를 진단하고, 노동·돌봄에 대한 통합적 접근을 통해 돌봄에서의 남성참여 확대 방안을 살펴본다.

     

    10(화) 14시 (2).jpg

     

    1월 10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는 유상범 의원실 주최로 「소년범 처우 개선의 형사정책적 필요성과 효과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촉법소년 연령 하향(만 10~14세 → 만 10~13세)에 따라 소년범(만 19세 미만)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소년범 생활환경 및 처우 개선, 교육 강화 등을 통해 재범을 예방하기 위한 정책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11(수) 10시.jpg

     

    1월 11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주민·이용우 의원실 주최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상법 개정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주주의 비례적 이익 강화를 중심으로, 이사의 주주에 대한 충실의무를 강화하기 위한 상법 개정 방향을 논의한다.

     

    12(목) 10시 (1).jpg

     

    1월 12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윤창현 의원실 주최로 「“청년의 고립” 해소를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은둔청년·자립준비청년·장기미취업청년 등 청년들과 현장활동가·전문가·정책담당자들이 모여 청년의 고립 문제를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사회적 지원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한다.

     

    12(목) 10시 (2).jpg

     

    1월 12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구자근·김영식 의원실 주최로 「경북 구미, 첨단반도체 소재부품 특화단지유치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추진하는 가운데, 구미 첨단반도체 소재부품 특화단지 추진 전략을 살펴보고,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