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는 지금

    홈으로 > 국회소식 > 국회는 지금

    "국회 '마시마로'에게 새해 소망을 전해보세요~"

    기사 작성일 2023-01-02 14:52:37 최종 수정일 2023-01-02 16:23:01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월 8일(일)까지 국회 중앙잔디광장에 마시마로와 국민소망함 설치
    국회 방문객 누구나 새해 소망을 적어 국민소망함에 전달 가능
    이광재 사무총장 "으라차차! 서로에게 힘이 되는 한 해" 소망 적어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정환철 공보기획관, 조현경 램스울 일렉트로닉스 대표, 홍형선 사무차장, 이광재 사무총장, 박장호 입법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김명진 방송국장.(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정환철 공보기획관, 조현경 램스울 일렉트로닉스 대표, 홍형선 사무차장, 이광재 사무총장, 박장호 입법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김명진 방송국장.(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가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오는 8일(일)까지 국회 중앙잔디광장에 국산 토끼 캐릭터인 '마시마로' 대형 봉제인형과 국민소망함을 설치하고 국민 소망을 청취한다.

     

    2일(월)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에는 마시마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램스울 일렉트로닉스의 조현경 대표와 이광재 사무총장, 박장호 입법차장, 홍형선 사무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김명진 방송국장, 정환철 공보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토끼의 해를 맞아 마시마로 캐릭터를 국회 경내에 설치해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국회 이미지를 제고하고 국회를 개방해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국회 방문객 누구나 국민소망함에 새해 소망을 적어 전달할 수 있다. 향후 국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마시마로의 국회 견학 일지와 국회 소개글, 내용 공개에 동의한 국민소망 일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에서 마시마로에게 국회 출입증을 목에 걸어주고 있다.(사진=뉴시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에서 마시마로에게 국회 출입증을 목에 걸어주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이 사무총장은 마시마로에게 '국회 출입증'을 수여한 뒤 "으라차차! 서로에게 힘이 되는 한 해"라고 새해 소망을 적은 종이를 국민소망함에 직접 넣었다.

     

    이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토끼는 귀가 크다고 한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 국민의 마음을 더 잘 들었으면 좋겠다"며 "토끼는 뒷다리가 길다고 한다. 높은 곳을 잘 올라간다. 어려운 한 해 이 고비를 잘 넘기면 더 밝은 내일이 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에서 국민소망함에 메시지를 넣기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2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2023년 새해맞이 토끼 캐릭터 설치 행사'에서 국민소망함에 메시지를 넣기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