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金의장,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 접견

    기사 작성일 2022-12-01 11:05:17 최종 수정일 2022-12-01 11:05:17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김 의장 "한반도 평화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 바라"
    정 대주교 "정치적 옷 색깔 너머에 있는 '사람'을 봐야"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목)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접견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목)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대화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목)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접견했다. 정 대주교는 이날 새벽 국회 본관 지하 1층 경당에서 진행된 국회가톨릭신도의원회 송년미사 집전 차 국회를 방문했다.

     

    김 의장은 정 대주교의 서울대교구장 취임 1주년(12월 8일)을 축하하면서 "이태원 참사 직후 대주교님의 애도 메시지, 조문, 희생자 추모 미사가 슬픔에 빠진 유족과 국민에게 많은 위로와 힘이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 의장은 "작년 김대건 신부님 탄생 200주년에 이어 김수환 추기경님 탄생 100주년이 되는 올해 유흥식 추기경님이 한국의 네 번째 추기경으로 임명되는 경사가 있었다"며 "국회도 지난 8월 바티칸에서 열린 유흥식 추기경 서임식에 의원 방문단을 파견하는 한편 전화로 추기경님의 서임을 축하하면서 사회적 약자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역할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민생고로 힘든 국민들에게 치유와 희망의 용기를 부탁드린다.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치권이 협력해야 하는데 여야가 대립하는 모습만 보여드려 국민께 송구하다"며 "한국천주교회는 한국 근현대사에서 민주주의와 인권 향상에 앞장섬은 물론 소외된 이웃과 약자의 곁에서 늘 함께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대주교는 "정치적 입장에 따라 정치인으로서 입고 있는 옷 색깔은 각기 다를 수 있으나, 옷 색깔 너머에 있는 '사람'을 보아야 한다"며 "국민의 이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가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면 협치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목)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와 대화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1일(목)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김병기 의원, 김상훈 의원, 정 대주교, 김 의장, 유환민 신부,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이날 접견에는 유환민 신부(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장), 김상훈 의원(국회가톨릭신도의원회 회장), 김병기 의원(국회가톨릭신도의원회 수석부회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조경호 정무수석비서관, 고재학 공보수석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