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는 지금

    홈으로 > 국회소식 > 국회는 지금

    국회 개원종합지원실 2주차…당선인 발길 이어져

    기사 작성일 2024-04-17 16:01:37 최종 수정일 2024-04-19 09:03:2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제22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 개소 2주차 맞아 분주한 모습
    강선영·김윤·박선원·전종덕·정연욱·최은석 당선인 지원실 직접 방문
    17일(수) 오후 2시까지 당선인 23명 국회의원 등록 및 배지 수령 완료
    사적 이해관계 등록 내달 10일(금), 의원 등록 29일(수)까지 마쳐야

     

    '제22대국회 개원종합지원실'을 찾은 당선인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제22대국회 개원종합지원실'을 찾은 당선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가나다 순으로 김윤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전종덕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 정연욱 국민의힘 당선인,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개소 2주차를 맞은 '제22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에 당선인들과 보좌직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개원종합지원실에서 국회의원 등록을 하고 배지를 수령하는 한편, 보좌직원 임용과 사적 이해관계 등록을 안내받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부부.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부부.(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초선·인천 부평구을)은 16일(화) 오전 11시 15분께 아내와 함께 개원종합지원실을 찾아 등록 절차를 마친 후 10번 의원 배지를 수령했다.

     

    박 당선인은 "의원 배지를 받으니 이제 진짜 일을 제대로 시작하는 기분"이라며 "중산층과 서민에게 경제적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 생각하고, 민주당이 공약한 '민생회복지원금'의 시급한 추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당선인의 배우자인 조은경 씨는 남편의 가슴에 배지를 달아주며 "공약을 성실하게 잘 지키는 의원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초선·대구 동구군위군갑)은 오후 2시 10분께 개원종합지원실을 찾아 의원 배지를 받았다.

     

    최 당선인은 "초선이라 의정활동을 도전적으로 하고 싶다는 결심을 했다"며 "대기업의 최고경영자로 일한 경험을 살려 큰 전략과 세부적인 로드맵 수립, 성과가 한데 이어지는 혁신적인 정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연욱 국민의힘 당선인.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정연욱 국민의힘 당선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이어 오후 2시 20분께 정연욱 국민의힘 당선인(초선·부산 수영구)이 개원종합지원실을 방문했다.

     

    정 당선인은 "지역민들의 요구를 더 많이 듣고 공감하고, 어떤 형태로든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광안리 해변을 세계적인 비치(해변)로 발전시키고, 이를 지역일자리와 연계하겠다"고 말했다.

     

    김윤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윤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개소 일주일째를 맞은 17일(수)에도 개원종합지원실에는 당선인 등의 발걸음이 분주했다.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김윤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초선·비례대표)이 이곳을 찾아 의원 배지를 수령했다.

     

    김 당선인은 "의료 전문가로서 의정(의사·정부) 갈등과 전공의 파업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당면 과제"라며 "제22대 국회에서 '필수의료법'을 반드시 제정해 지역간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국민이 평등하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종덕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 (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전종덕 더불어민주연합 당선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개원종합지원실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까지 등록을 마친 의원은 총 23명이다. 특히 강선영, 김윤, 박선원, 전종덕, 정연욱, 최은석 당선인(가나다 순)은 개원종합지원실을 직접 찾아 의원 배지를 수령했다.

     

    4·10 총선 이튿날인 지난 11일(목) 문을 연 개원종합지원실은 ▲국회의원 등록 ▲국회의원 배지 배부 ▲국회 출입증 발급 ▲보좌직원 임용 및 입법지원기관 안내 ▲당선인의 사적 이해관계 등록 등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개원종합지원실을 찾은 방문객들은 현장 시스템에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대리인으로 의원 등록을 마친 한 보좌직원은 "등록과 관련해 여러 차례 개원종합지원실에 전화문의를 했는데, 상세한 설명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의원 사적 이해관계 등록은 당선인으로 결정된 날부터 30일 이내인 내달 10일(금)까지, 의원 등록은 제21대 국회 임기만료일인 내달 29일(수)까지 완료해야 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정유림 기자 rim12@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